공지사항 참이슬, 독도사랑 캠페인 전개

2008.08.14

참이슬, 독도사랑 캠페인 전개

- 1억원 기금조성 -

- 반크와 함께 독도 지키기 전개 -

 

(주)진로 (대표:윤종웅 尹鍾雄)는 민족기업으로서 독도수호에 대한 전국민의 열망을 실천하기 위해 '참이슬 독도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는 참이슬에 보내준 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며, 우리땅 ‘독도지키기’에 대한 국민들의 의지와 관심을 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진로는 8월 5일부터 한달간 수도권 주요업소에서 판매되는 참이슬 병뚜껑 한개당 30원씩을 적립해 1억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이 기금을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 전달할 계획이다.

 

반크에 전달된 기금은 세계 지도상에 잘못 표기되어 있는 독도의 명칭을 수정하고, 해외 주요 매체에 독도 광고를 싣는 등 독도에 관한 바른 정보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쓰여질 예정이다.

 

그동안 반크(VANK: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 www.prkorea.com)는 한국의 경제문화ㆍ역사ㆍ관광 등에 관한 홍보사업을 전개하였고, 미국 정부, 내셔널 지오그래픽사, 유네스코 등 국제사회에 '일본해'의 '동해' 표기를 위한 항의 서한 및 시정 요구 메일을 보내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진로 마케팅팀 김정수 상무는 “전 국민의 독도 사랑에 동참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하고, “앞으로 우리땅 독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전 세계에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